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여성포럼 명사초청 강연회손경이와 함께 하는 “성 편견, 당당하게 맞서다!”
통영여성포럼 명사초청 강연회

통영 여성들의 복지증진과 인성함양, 여성이 주체가 되고 양성평등 문화가 자리 잡는 사회문화를 조성하고자 통영여성포럼 명사초청 강연회가 11일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통영여성포럼(회장 배도수)이 주관한 이번 강연회는 손경이 강사의 “성 편견, 당당하게 맞서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손경이 강사는 유년기부터의 올바른 성 의식 형성의 중요성과 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각각의 주체로서 당당하게 맞서는 자기애의 필요성을 자녀에 대한 성 및 인성교육, 현장에서의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민을 위하여 좋은 강연 기회를 마련해주신 통영여성포럼 관계자와 참석한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이 강의가 잠재적인 성 편견 문화에 대해 되짚어 보고,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의를 맡은 손경이 강사는 tvN‘어쩌다 어른’성교육 129회 편 출연, SBS 스페셜‘나는 말한다’의 주인공으로 출연한 화제의 강사로 성교육 전문 강사이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통합폭력예방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외 저서의 저자로 현재 건강한 성 의식 형성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