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공공데이터팀장 대통령상 수상
이현주 공공데이터팀장

김해시가 통계청이 주관하는 ‘2018년 통계조사 유공기관’에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시 기획조정실 정보통신담당관 이현주 공공데이터팀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돼 의미를 더했다.

'통계조사 유공 표창‘은 매년 통계청이 주관한 사업체조사와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관과 통계담당 공무원,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정부포상이다. 수여식은 이달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는 올해 사업체조사 4만5,943개소와 광업‧제조업조사 2,052개소를 추진하면서 어려운 조사 환경에도 불구하고 각종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조사원들의 업무 경감과 통계 품질 향상을 위한 과학적인 업무 배정, 조사단계별 사전교육 실시로 정확하게 조사를 마무리했다.

이밖에 청소년실태조사, 청년통계분석 등 지역통계의 지속적 발굴과 활용으로 지역특화 통계개발에도 앞장섰으며, 통계자료 홈페이지를 통해 통계자료 제공, 통계조사 데이터를 융‧복합 분석해 공공빅데이터 신규 분석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통계조사 결과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통계조사를 해주신 조사요원과 적극 응해주신 관내 사업체,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통계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