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LG 에어컨 신제품 대거 출시사계절 교감하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사계절 교감하는 ‘LG 휘센 씽큐 에어컨’

LG전자가 선보인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이 더욱 진화한 ‘교감형 인공지능’을 탑재하며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의 입지를 강화한다.

LG전자는 17일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비롯한 2019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스로 알아서 말하는 교감형 인공지능과 함께,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향상된 공기청정 성능, 최고 수준 인버터 기술로 구현한 에너지 효율 등 LG전자의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리함과 가치를 제공한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인공지능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켜 주변환경과 고객을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의 방식으로 동작한다.

신제품은 벽걸이형 에어컨에도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처음 탑재했으며, 공기청정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2019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은 청정면적이 기존보다 2평 더 넓어져 최대 20평(66.1m2) 공간의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능을 갖춘 에어컨 모델수도 지난해 15개에서 올해 24개로 대폭 늘렸다.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에어컨의 실시간 전력소비량, 누진세 적용 여부, 예상 전기요금 등을 에어컨 디스플레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

에너지와 공기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기기 ‘LG 센서허브’와 연동하면 실내·외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CO2) 농도, 초미세먼지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인버터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높아 한 달 전력소비량이 300kWh인 가정에서 휘센 씽큐 에어컨을 하루 8시간씩 매일 사용했을 때 한 달 전기료는 1만7천940원이다. 하루 전기료가 598원에 불과하다.

LG전자는 신제품에 ‘로맨틱 로즈’, ‘로맨틱 코튼’ 등 기존 프리미엄 컬러와 함께 고급스럽고 세련된 신규 컬러 ‘뉴메탈샤인’을 추가했다.

2019년형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26종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285만~575만 원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