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경남 다섯번째수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 즐거운 수학교육의 요람
수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 즐거운 수학교육의 요람

경상남도교육청은 14일 경남에서 다섯 번째로 ‘거제수학체험센터’를 개관했다.

경남교육청 자체 예산 2억 원, 거제시 4억4천만 원, 총 6억 4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7개 교실에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를 체득할 수 있는 채움마당(수학체험 탐구관),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소프트웨어 교육체험실 및 교사연구실을 갖췄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변광용 거제시장, 조영제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1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수학 샌드아트&마술 공연과 안재기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경과보고, 박종훈 교육감 인사와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 센터내부를 둘러보는 ‘매쓰 투어(Math Tour)’ 순으로 진행됐다.

개관식에 참석한 거제중앙초 1학년 학부모는 “우리 거제에도 수학체험관이 생겨서 너무 기쁘다. 놀이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체험하니 막연히 어렵기만 한 수학이 더 쉽고 가깝게 느껴진다. 앞으로 아이와 함께 자주 들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훈교육감은 “거제수학체험센터가 체험과 탐구중심의 수학교육을 이끌어 선생님들의 수업혁신 노력을 촉진하고, 지역밀착형 행복교육 확산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개관 이후 3월부터 홈페이지(http://gjedu.gnd.go.kr/)를 통해 예약 신청을 받아 4월 1일부터 학교수학체험, 토요수학체험, 학교SW체험, 토요SW체험 등을 시범 운영하고, 5월부터는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