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정치
창원보건소 고혈압․당뇨교실 운영27일부터 10월8일까지 40명 모집

창원보건소는 고혈압, 당뇨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환자 스스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질환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기 고혈압, 당뇨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원시 창원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만성질환관리 상설교육장 운영은 보건소에 기 등록되어 있는 고혈압, 당뇨 등 주요만성질환 환자를 우선적으로 27일부터 10월 8일 까지 선착순으로 40명 방문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고혈압, 당뇨교실의 교육주제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고혈압, 당뇨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건강한 식생활습관 운동요법, 정기검사 등 체계적인 만성질환관리방법을 제공하여 합병증 없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비과학적 정보를 올바로 잡아준다.

또 짠맛의 정도에 대한 내 입맛(미각) 알아보기 체험과 소금함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조리법,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스트레칭과 체성분 검사를 통한 운동 상담 지도, 동맥경화검사,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체크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교육한다.

교육과정은 10월15일부터 11월19일 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운영되면 교육비는 무료이며 관련 문의사항은 창원시 창원보건소 건강증진과(☎225-5854)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데일리  master@cwin.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남데일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