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경남 새100년위원회 발족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경남 새100년위원회 발족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30일 경남도당 대회의실에서 ‘경남 새100년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남 새100년위원회는 3·1혁명 및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적·정치적 정통성을 재확인하고, 독립정신을 발굴해 기념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100년의 아젠다를 정립하는 등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범국민운동을 추진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한반도 새100년 위원회’의 경남 위원회 격이다.

경남 새100년위원회는 민홍철 경남도당 위원장이 위원장을 맡아 산하 기구로 국민참여본부, 기념사업본부, 미래비전본부, 국민소통본부 등 각 분야별 본부 및 국민주권위원회, 한반도역사위원회, 미래세대위원회 등 각급 위원회를 설치하고 여기에 당 소속 지역위원장, 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비롯해 시민사회단체 대표, 대학교수 등이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민홍철 위원장은 발족식 인사말을 통해 “3.1혁명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그 정신이 대한민국의 지난 100년을 지탱해왔다.”며 “이를 토대로 한반도 평화와 함께 미래세대에 물려줄 대한민국을 위해서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경남 새100년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