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경남농협, 지역사회공헌부 신설 사회공헌활동 노력"소소한 나눔을 통해 큰 행복을 배워요"
경남농협, 지역사회공헌부 신설 사회공헌활동 노력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이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사회공헌부를 별도 신설해 운영해 오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 농협'이라는 비전달성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오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7일 하동군 청암면 묵계마을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삼계탕 급식과 깨끗한 농촌마을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통예절을 잘 지켜오고 있는 청암면 묵계마을을 찾아 연로한 어르신들께 정성껏 끓인 삼계탕을 대접하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건강을 기원함과 동시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과 생필품도 전달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경남농협, 지역사회공헌부 신설 사회공헌활동 노력

하명곤 본부장은 “어버이에 대한 효(孝) 뿐만 아니라 갈수록 옅어지는 듯한 인간애(愛) 복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절실한 시점인 것 같다”며 “앞으로 경남농협은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함과 동시에 행복한 농촌, 돌아오는 고향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공시한 은행별 사회공헌활동보고서에 따르면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 자리를 유지해오고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