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사)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 사랑의 연탄 전달

   
▲ (사)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 사랑의 연탄 전달

(사)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희망봉사단(단장 박주천)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에너지빈곤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23일 사랑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희망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하여 성산구 관내 연탄을 난방연료로 사용하는 생활이 어려운 10세대를 찾아 세대당 200장 총 2,000장을 전달하고, 차량과 리어카 진입이 어려운 3세대에는 봉사단이 직접 연탄을 짊어지고 배달을 했다.

이번 연탄배달 외에도 12월 중에 성산구 내의 아동복지시설인 ‘동보원’과 장애인생활시설인 ‘풀잎마을’에 1백만원씩 총 2백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 (사)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 사랑의 연탄 전달

박주천 단장은 “이번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몸과 마음도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산구청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으나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실질적으로 어려운 계층을 발굴하여 지역의 봉사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발대식을 가진 국민희망포럼 경남지부 희망봉사단은 장애인 복지관 자원봉사 및 후원, 독거노인 연탄배달, 장애인 부모회 후원, 저소득층 사랑의 쌀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나눔공동체로 함께하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손미정  master@cwin.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미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