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맛집기획] 진짜 동굴 안에서 먹는 오리고기!남자쓰 먹방-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동굴집'

진짜 동굴 안에서 먹는 오리고기 맛은 어떨까? 남자쓰가 찾은 이번 맛집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에 자리한 오리고기 전문점 '동굴집'! 실제 동굴 안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이색적인데, 그 음식도 매우 맛깔스러워 인기 있는 맛집이다.

'동굴집'은 일제강점기 일본군이 방공호로 사용하던 인공동굴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 인공동굴은 80m 길이에 ㄱ자 구조로 이뤄져 있다. 원래 가포에는 인공동굴이 16개 정도 있었는데 개발로 거의 사라지고 이곳 동굴 1개만 남아있다고 한다.

'동굴집'의 메뉴는 오리불고기와 오리백숙, 촌닭백숙, 옻오리백숙, 오리훈제, 오리탕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치즈를 가득 뿌려 먹는 오리불고기가 인기가 좋다. 오리불고기에 치즈를 뿌려 매콤함과 담백함을 즐기다가 남은 양념에 볶음밥을 볶아 먹고, 시원한 오리탕으로 마무리하면 금상첨화!

진짜 동굴 속 음식점이라는 이색적인 컨셉과 맛 덕분에 다소 외진 곳에 있지만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 자세한 먹방 영상은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자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0yLlC3WvSGVmaoUIN094hg)

 

김혜인  gpdls8185@naver.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