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종합
파이어뱃 26점 대거득점...꼴찌 탈환 다툼 청우 승리진해야구연합회 야구클럽 1차전 6월 8일-9일 경기

진해지역 사회인들로 구성된 진해야구연합회 2019시즌클럽리그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6월8일과 9일 진해야구장에서 진행됐다.
주말리그로 진행되는 진해야구연합회 클럽리그대회는 토요리그와 일요리그로 매주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내용을 요약해 보도하고 있다.
제9회 창원시장기대회에서 진해야구연합회 토요리그 소속 로스타팀이 3부 부문 우승을 차지해 그동안 시장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 목마름을 한번에 해소했다.

<토요클럽 6월 8일 경기>

[뱁티스트-네이비] 전년도 우승팀인 네이비는 호흡을 가다듬으며 힘을 아끼고 있는 분위기고 뱁티스트는 2연승에서 3연승으로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다.
1회 말 네이비 2사 이후 이민규 빠른 발로 투수 앞 안타로 출루 후 김의관의 중전안타로 홈인하고 이어 포수의 송구 실책 때 김의관 홈인하여 2점을 선취하였다.
2회 초 뱁티스트 1사 이후 김태경 우월 2루타 후 김기덕 적시 우월2루타로 홈인하여 1점을 득점하였다.
3회 초 뱁티스트 선두 정현태 중월 2루타와 김상인 몸에 맞는 볼 그리고 김수걸 우전안타로 2점을 추가해 역전하였다.
3회 말 네이비 선두 이민규 4구로 출루 후 주진영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해 동점을 이루었다.
4회 말 선두 홍현민 4구로 출루하고 서정우 중월 3루타등으로 2점을 추가하였고 뱁티스트는 추가 득점에 실패하여 5:3으로 네이비가 승리했다. 장병조 투수가 한달만에 1승을 추가했다.

[돌핀스-드림즈] 지난주 돌핀스는 창원시 생활체육대회 야구종목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지만 우승을 놓친 아쉬움이 많이 남은 상태다. 드림즈는 3연패를 끊고 다시 팀을 정상 궤도에 올려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진 경기다.
1회 초 돌핀스 선두 한찬혁 상대수비실책으로 출루 이어 김지환 중월 3루타 그리고 정한별 몸에 맞는 볼 방극승 중전안타등으로 3점을 선취 득점했다.
1회 말 드림즈는 낫아웃으로 출루한 강대성이 송희목 좌전 안타때 홈에 들어와 1점을 얻었다. 돌핀스 2회 초 2사이후 김지환 4구로 출루 정한별 중전안타와 방극승 좌월 2루타로 2점을 추가했다.
2회 말 드림즈 2사 이후 강한빈 좌전안타 김건진 내야안타 송희목 중전 안타등으로 2점을 추가하였다.
3회 초 돌핀스 박성수 중전안타로 2루까지 출루하고 이종호 희생플라이로 홈에 들어와 1점을 얻었다.
4회 초 1사후 정한별 몸에 맞는 볼 방극승 4구 이상희 중전안타 박성수 좌월 2루타 등으로 3점을 추가해 드림즈를 저만치 따돌리고 승리에 한발 다가섰다.
5회 초 드림즈 하상철 선발투수 제구에 난조를 보이며 연속 4구로 1점을 내줬다. 5회 말 드림즈는 송희목 중전안타로 출루하고 수비 실책을 이용해 1득점 하였지만 추가 득점에 실패해 돌핀스가 10:4로 승리하였다. 김정훈 투수가 6회 완투승하며 리그 다승 1위에 올라섰다.

[119랑-트리톤] 승리의 기분을 잊어버린 듯한 119랑과 4패 후 1승을 겨우 챙긴 트리톤.
119랑 1회 초 4구로 출루한 윤덕재가 박준우의 좌전안타로 홈에 들어와 1점을 선취하였다.
1회 말 트리톤 공격 선두 김기훈 4구로 출루하고 김기몽의 중전안타와 김범수의 내야 땅볼 등으로 2점을 득점하였다.
트리톤 2회 말 김원웅 내야안타로 출루 후 김기훈 4구 이정형 내야땅볼 김기몽 좌전안타 등으로 3점을 추가하였다.
119랑 3회 초 선두 윤덕재 4구로 출루 후 투수 폭투를 이용해 홈인하여 1점을 얻었다.
4회 초 119랑 배용국 몸에 맞는 볼로 출루 후 김상민 좌월 2루타와 폭투를 이용해 2점을 추가하였다.
4회 말 트리톤 선두 김기훈 4구 이정형 좌전안타 김범수 좌월 2루타 하원준 좌전 안타등으로 3점을 추가하고 119랑은 추가득점에 실패해 8:4로 트리톤 승리하였다. 하원준 첫 승을 달성하였다.

[파이어뱃-볼케이노] 시장기 대회출전하고 돌아온 파이어뱃 중도 탈락의 아쉬움을 리그에서 풀어내려는 건지 1회 초 파이어뱃 1사 이후 이재진의 우전안타를 시작으로 이영석 내야실책 윤창호 4구 하정현 좌월 2루타 이태한 내야안타 오상석 중전안타 이용태 좌월 2루타 노찬복 내야 안타등으로 1회에만 대거 7점을 득점하였다.
2회 초 이영석 좌월2루타 윤창호 좌전안타 하정현 좌전안타 이태한 좌전안타 오상석 좌전안타 이용태 우중간 노찬복 4구 이재진 중전안타 다시 이영석 좌중간 다시 윤창호 좌월 3루타 다시 하정현 좌전안타 문진환 중전 안타등 장단 10안타로 10점을 추가하였다. 3회 초 오상석 이용태 노찬복 바뀐 박상훈 좌전안타 윤창호 좌중간등으로 다시 5점을 추가하였다. 4회 초 2사후 노찬복 우중간 안타 바뀐 김용우 4구 박상훈 중전안타 윤창호 중전안타로 4점을 득점하여 득점을 하지 못한 볼케이노를 26:0으로 승리하였다. 바뀐 오상석이 승리를 챙겼다.

<일요클럽 6월 9일 경기>

[마린즈-이지스] 중위권에서 4위로 올라온 마린즈와 4연승하며 단숨에 리그 2위까지 올라온 이지스 막상막하의 경기다.
1회 말 이지스 선두 최민기 좌전안타로 출루 후 김승율의 좌전 안타때 홈인하여 1점을 선취하였다.
2회 초 마린즈 선두 신상래 우전안타로 출루하고 김길섭 몸에 맞는 볼 최인재 4구 윤덕재 좌전안타 김지호 4구 이형록 좌중간 2루타 박준우 좌월 2루타 다시 신상래 좌전 안타등으로 대거 6득점에 성공하여 이지스를 많이 앞서 나갔다.
이지스 2회 말 박진권 중전안타로 출루 후 최민기 희생플라이로 1점을 추가하였다.
3회 말 김의관 좌전안타로 출루 후 배규일 내야땅볼 때 홈인하여 다시 1점을 추가하며 마린즈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4회 초 마린즈 선두 박준우 우중간 3루타로 출루하고 신상래 고의사구 윤덕재 희생플라이 이주희 중전 안타등으로 2점을 추가하며 간격을 조금 벌려 놓았다.
이지스 4회 말 김호승 중전안타로 출루하지만 신성렬 타격 때 아웃되고 이어 최민기 좌중간 3루타와 주진영 좌전안타 김의관 고의 사구등 열심히 마린즈를 추격하였지만 1점차를 줄이지 못하고 결국 8:7로 마린즈가 승리하였다. 박준우투수가 4회 완투승을 달성하였다.

[쇼크스턴-빅웨이브] 시즌 초반 중위권에 머물던 빅웨이브가 서서히 열을 가하여 상위권으로 도약한 반면 아직 하위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쇼크스턴이다.
1회 초 쇼크스턴 2사후 박성수 우전안타로 출루하고 박상익 우전안타 이후 제구 난조로 연속 4구로 2점을 얻었다.
1회 말 빅웨이브 선두 박선호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하고 조태영 우전안타 박준형 우전안타 진석우 정성현 4구 박인권 몸에 맞는 볼 구승환 4구등으로 4점을 득점하였다.
2회 말 빅웨이브 조태영 수비실책으로 출루하고 박준형 내야 안타등으로 2점을 추가하였다.
3회 말 김선호 중전안타후 상대 수비실책으로 홈인하여 다시 1점을 추가하였다.
4회 초 쇼크스턴 2사후 주한빈 우전안타로 출루 후 김신의 우전 안타때 홈인하여 1점을 얻었다.
4회 말 빅웨이브 박준형 진석우가 4구로 출루하고 정성현 내야안타 바뀐 이신건 좌전 안타등으로 4점을 추가해 쇼크스턴을 11:3으로 꺾으며 승리하였다. 정성현투수는 다승부분 2위로 뛰어 올랐다.

[크래쉬-이글스] 양 팀 모두 중위권에 머물며 상위권 도약을 꿈꾸지만 계속 조금씩 모자라는 실력으로 다소 아쉬운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1회 초 크래쉬 선두 신경호 내야안타 조두석 중전안타 최종락 우전안타 이승현 4구 황성목 우월2루타 노성일 몸에 맞는 볼 김병수 중전안타 다시 신경호 우전안타 강태경 좌월 3루타 송기형 우전 안타등 8개의 장단안타로 대거 10점을 득점하였다.
2회 초 노성일 좌전안타로 출루 후 신경호 타격때 상대수비 실책으로 홈인하여 1점을 추가하였다.
2회 말 이글스 1사후 문성주 우월 3루타로 홈인에 성공하고 이완우 우전안타 윤헌수 중전안타 김광수 우전안타로 4점을 얻었다.
3회 초 송기형 중전안타로 출루 후 수비실책으로 홈인하여 1점을 추가하였다.
3회 말 선두 김동호 3루수 실책으로 출루 후 최환영의 좌월 3루타 때 홈인하여 다시 1점을 추가하였다. 4회 말 선두 바뀐 하준홍이 몸에 맞는 볼로 출루 후 김광수 타격 때 수비실책으로 홈인하여 1점을 추가하였지만 결국 12:6으로 크래쉬가 승리하였다. 노성일투수가 2연승을 이어갔다.

[레젼드-청우] 서로 하위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지 않으려 안간힘을 쓰는 경기다.
1회 초 레젼드 선두 서준우 좌전안타로 출루하고 주명국 우전안타 서창원 4구 김영수 희생플라이 김우연 좌월 2루타 황철성 좌전안타 최민기 좌전 안타등으로 4점을 선취하였다.
1회말 청우는 선두 김도연이 내야안타로 출루하고 엄재원 좌전안타 이희운 희생플라이 장준형 4구 김현석 우전 안타등으로 3점을 얻어 레젼드를 추격하기 시작하였다.
2회 말 선두 안성진 좌전안타로 출루 후 엄재원 타격으로 홈인하여 1점 추가하며 동점을 이루었다. 3회 초 선두 황철성 4구로 출루 후 최민기 좌전안타와 밀어내기로 1점을 얻어 역전하였다.
3회 말 1사후 장준형 4구로 출루 후 수비실책으로 1점을 득점하여 다시 동점이 되었다.
4회 초 김영수 4구로 출루 후 청우 수비 실책으로 홈인하여 1점을 앞서 나가고 4회 말 바뀐 임재환 좌월  2루타 후 장준형 중전안타로 홈인하여 다시 동점이 되었다.
그러나 5회 말 바뀐 김갑성 내야안타로 출루 후 김도연 우익수를 넘기는 결승 2루타로 결국 청우가 7:6으로 승리를 챙겼다. 바뀐 김도연이 승리투수가 되었다. 결승타에 승리투수가 되어 김도연 최고의 날인 듯 하다.

[리버스-프렌즈] 2패 후 2승중인 리버스와 여전히 리그 선두를 유지하며 무패를 기록 중인 프렌즈 오늘은 쓰디쓰다는 패배의 맛을 볼 수 있을까?
1회 초 리버스 선두 정상진 좌전안타로 출루하고 김덕호 중전안타 추교빈 좌중간 3루타 안성미 좌월 2루타 박유현 좌전안타 장재성 4구 김민철 몸에 맞는 볼 등으로 6점을 득점하였다.
1회 말 프렌즈 선두 권영훈 좌전안타로 출루하고 조준형 4구 이민석 중전안타 방극승 우중간 김두현 좌전안타 조치석 4구 홍보순 좌전안타 전성훈 내야안타 다시 권영훈 희생플라이등으로 8점을 얻어 바로 리버스를 역전하였다.
2회 말 프렌즈 선두 이민석 수비실책 김원진 좌전안타 김두현 좌월 2루타 조치석 좌전안타 전성훈 좌월 2루타 바뀐 박성일 바뀐 김동훈 연속 4구 이민석 우전안타 김원진 좌전안타등 다시 7점을 추가하며 15:6으로 프렌즈가 승리하였다. 바뀐 김원진 투수가 승리를 챙겨 다승 1위로 올라섰다.

사회인 야구는 보유전력보다 출전전력이 최고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좋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어도 실제 경기일에 출전하지 않으면 결국 없는 전력이 되기 때문이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팀을 위해 경기일에는 최선을 다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지 않을까 한다.
진해야구연합회에서 함께 야구를 즐길 진해지역 시민분들은 010-3877-2988로 문자접수하면 된다.

오길호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