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민 민선7기 1주년 군정 업무 수행 평가에 합격점민선7기 1주년 창녕군 군정 업무 수행 평가 10명 중 9명 긍정적 평가

창녕군은 민선7기 출범 1년을 맞이해 창녕군민 800명과 전문가 210명을 대상으로 행정수요와 군정발전 방안에 대한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

1:1 개별면접 방식으로 이루어진 이번 조사 결과에서 한정우 창녕군수의 군정 업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는 응답이 89.0%로 합격점을 받았다. 부정적 평가는 9.8%에 그쳤다.

또한 향후 창녕군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군민 85.0%가 발전할 것이라고 응답하였으며, 계속해 창녕군에 거주할 의향을 조사한 창녕군민의 정주성은 85.5%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창녕군의 자랑하고 싶은 명소에 대한 조사에서는 군민은 화왕산, 부곡온천, 우포늪을 전문가는 우포늪, 부곡온천, 화왕산 순으로 꼽았다.

군민들이 평가한 창녕군 각 행정 분야별 종합만족도는 복지와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제와 교육·환경 분야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취임 1주년 그간 군정 수행에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군민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더 큰 힘을 얻었다. 앞으로도 군민의 작은 목소리를 귀 담아 듣는 친절행정, 현장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은 행정 분야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종 시책사업의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해 군민중심의 군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