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음식·맛집
무더위, 오리로 몸보신하자![eat place] 대방동 오리고기전문점 '은모래강오리'

맛와 영양을 동시에! 
"오리고기는 체내에 쌓인 독을 해독해주는 해독보원의 으뜸으로 알려져 있어요. 웰빙 트렌드에 어울리는 오리고기는 맛과 동시에 영양까지 겸비한 보양식이죠"

창원시 대방동에 위치한 오리고기전문점 '은모래강오리' 대표 정혜경씨는 "오리고기의 참맛으로 건강한 밥상을 지킬 수 있다"며 "남녀노소 부담없이 오리고기로 맛있는 건강식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 은모래강오리의 인기메뉴 오리훈제, 오리생구이, 오리인삼불고기.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이 많으며 비만, 고혈압 예방, 빈혈을 없애고 병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을 길러주는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미 동의보감에서는 오리 고기는 건강, 미용 특히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훌륭한 영양식품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리고기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저지방 고단백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를 받고 있다.

또 오리고기를 많이 먹으면 대사조절 기능이 높아져 몸 안에 쌓인 각종 독을 풀어주며,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스테미너 음식이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들에게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장아찌와 오리고기의 궁합
특히, 은모래강오리는 오리고기를 참숯에 구워 향은 물론, 부드럽고 연한 육질의 오리고기를 맛 볼 수 있

   
▲ 은모래강오리에서 직접 담근 무공해 장아찌.

다. 또 뽕잎, 치커리, 마늘, 무, 미나리 등 각종 야채들로 직접 담근 무공해 장아찌가 오리고기의 맛을 한껏 돋워준다.

"가게에서 직접 13여 가지의 장아찌를 직접 담그고 있어요. 장아찌에 오리고기를 도르르 말아 먹으면 감칠맛이 끝내주죠."

정혜경 대표는 "오리고기 먹으려 온 손님들이 오히려 장아찌를 더 찾는 경우가 있다"며 "장아찌가 너무 맛있다고 따로 구매할 수 없나고 물어보시는 손님이 계실 정도로 저희 집 장아찌가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또 정 대표는 "장아찌 자체가 발효식품인데다 사용하는 재료들이 주로 채소 등 건강에 좋은 것들이라 오리고기와 장아찌 궁합은 웰빙으로 제격이다"고 소개했다.

한편, 은모래강오리에서는 창원시 대방동 성지코아빌딩에 위치해 있으며, 오리생구이, 오리인삼불고기, 오리영양백숙, 오리훈제, 오리탕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안내문의. 055-266-5550

박경원  kyungwonll@nate.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