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제7회 김해세계크리스마스문화축제 7일 개막가야왕도 김해에서 펼쳐지는 행복한 겨울축제

김해시기독교연합회 주최 크리스마스추진위 주관 김해시가 후원하는 제7회 김해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가 7일 오후 5시 김해시 종로길 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 슬로건은 “얼씨9하하”이다. 슬로건 가운데 숫자9는 가야를 상징하는 숫자로 설정했다.

이는 역사서 가락국기에 나타난 가야소재 구간(九干), 구지가(龜旨歌)와 신명나는 우리가락의 추임새인 얼씨구와 행복한 웃음소리 “하하”를 더한 합성어이다.

총괄기획을 맞은 김현후 문화와사람들 본부장은 이번 기획은 우리지역의 고유한 문화 컨탠츠를 활용해 개성 있는 축제를 기획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7일 개막행사는 올키즈스트라, 모멘토(3인조 남성 팝페라), 김해교회·김해 제일교회 캐롤 연주를 시작으로 개막식에 이어 점등식, 축하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이주민들이 직접 꾸민 20개국의 특색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전시하여 종로길 로데오거리를 멋지게 장식한다. 

또 다른 볼거리로 종로길 크리스마스 코스프레 행진은 예수님과 구지간 컨셉으로 진행되며 이 순서를 통해 경기 침체로 인해 힘들어 하는 인근 상인들과 추위로 움추린 시민들에게 온정이 담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하는 가슴 따뜻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김해시 기독교 연합회에서 개막식 당일, 어묵 등 다양한 따뜻한 겨울 먹거리를 준비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 축제기간은 8일부터 1월 5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일요일 쌈지공원 특설무대에서 공연할 공연팀도 모집 중이다.

아울러 29일 캐롤송 경연대회가 열리게 된다. 참가신청은 m3264201@naver.com으로 가능하다.

강우권 기자  familytime24@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우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