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강기윤 의원,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 특위 4차회의 마쳐사회적 거리두기 등 그간 정부 대응에 대한 평가 등 발전방향 논의
강기윤 의원,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 특위 4차회의 마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강기윤 의원(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28일 대통령직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TF 4차 회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보건의료분과 4차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그간 정부 대응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기윤 의원은 “코로나 발생 이후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질병청 등 공직자들 또한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만, 사실상 그동안 정부 대응이 과학적인 근거에 토대를 두었다고 평가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고 지적하며, “오늘 회의는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펜데믹에 대비해서 과학적 방역의 기반을 구축해, 새로운 정부가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으며, 남은 기간 동안 이러한 고민들을 국정과제에 충분히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기윤 의원은 지난 28일 오전 9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에 열렸던 대통령직 인수위 사회복지문화분과 회의에도 참석해 질병청과 식약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