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직업교육, 교육지원청도 함께한다경남교육청, 18개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대상 직업교육 이해 연수
   
▲ 경남직업교육, 교육지원청도 함께한다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6일 거제 한화 벨버디어에서 18개 시군 교육지원청의 직업교육 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 프로그램은 2022년 직업교육 정책 이해 중학생과 학부모 대상 진로 직업 체험 캠프 이해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직업계고 취업 지원 등 담당 장학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는 관련 동영상 시청, 실제 사례 공유, 모둠별 토의, 핵심 내용 퀴즈 맞히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했고 직업교육을 쉽게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조례를 개정해 교육지원청에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었다.

이에 지역 협업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직업교육과 성장 경로를 만들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학교에서 지자체, 관계 기관, 기업까지 생애 주기와 지역 협업이 함께 어우러지는 직업교육의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경남 직업교육의 혁신을 위해 지역 협업 기반의 미래형 직업교육을 한 걸음 한 걸음 완성해 나가고 있다”며 “이를 위해 지역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매우 크다 이번 연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협력을 함께해 나가자”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