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
함양군, 심폐소생술 부문 최우수경남도 민방위 실기경진대회서 각종 재난대비 훈련 시 실전 같은 훈련·평소 안전교육 생활화 좋은 성과 거둬
   
▲ 함양군, 경남도 민방위 실기경진대회서 “심폐소생술 부문 최우수”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함양군이 28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1회 민방위 실기경진대회에 참가해 일반부 심폐소생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민방위대원의 기량 향상을 위해 경남도내 18개 시·군 일반 및 여성민방위대원 150여명이 참여해 심폐소생술, 환자 응급처치 등 2개 분야로 나눠 경연을 펼쳤다.

함양군 읍면 직원들로 구성된 일반부 선수단은 이번 경진대회 출전에 앞서 소방서 협조를 얻어 2일간에 걸친 강도 높은 교육을 소화해 냈으며 이날 훌륭한 결과를 낼 수 있었다.

함양군은 민방위 훈련 및 각종 재난대비 훈련 시 심폐소생술 실습, 응급처치 체험훈련을 실시하는 등 평소 실전 같은 훈련과 안전교육의 생활화로 실력을 쌓아 이와 같은 좋은 성과를 거뒀다.

최성봉 안전도시과장은 “바쁜 일상에도 열심히 준비해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급변하는 안보환경과 자연재해가 일상화되고 있는 요즘 정예 민방위대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이행해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 파수꾼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