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전시
함안문화예술회관 유니버설발레단‘더 발레리나’공연 개최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선정작
   
▲ 함안문화예술회관 유니버설발레단‘더 발레리나’공연 개최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함안문화예술회관은 19일 오후 2시·5시 대공연장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창작발레 ‘더 발레리나’를 개최한다.

유니버설발레단 ‘더 발레리나’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무용수들의 도전과 경쟁, 그리고 일상을 현실적이면서도 유쾌하게 그려낸 이야기이다.

이번 공연은 오로지 몸으로 표현하는 발레에 대사를 접목해 관객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발레공연’에 대한 이미지를 비튼다.

대사를 접목한 위트 넘치는 연출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장면에 유쾌한 포인트를 넣어 극의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발레 공연을 처음 보는 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연습실과 백스테이지에서의 무용수들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한 번의 무대를 위해 매일 연습을 반복하는 무용수들의 일상을 무대 위로 확장시켰다.

특히 실제 무용수들이 사용하는 소품과 음악을 사용해 무대 뒤 모습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더 발레리나’ 공연은 발레, 연극, 음악이 접목됐으며 속도감 있는 무대 전환은 물론, 마치 한 편의 연극을 보는듯한 극적 긴장감과 치밀한 심리묘사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유니버설발레단은 1984년 창단해 올해 39주년을 맞은 한국 최초의 민간 직업 발레단으로 그동안 3200여 회 국내외 공연을 선보이며 발레의 대중화와 세계 속 한국 발레의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 왔다.

특히 발레 ‘심청’과 ‘춘향’을 통해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를 비롯한 주요국의 초청을 받아 ‘한국 발레의 역수출’이라는 큰 성과를 거둔 한편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과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사업 등의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며 국내외를 불문하고 널리 사랑받는 발레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2만원이며 유료회원 3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함안문화예술회관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더 발레리나’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선장작이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유통 등을 추진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문예회관의 활성화 및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