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2023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 의령군, 2023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의령군은 2일 대구광역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기념식에서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물종합기술연찬회는 국회환경포럼, 워터저널, 한국환경공단, 대구시 등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물 관련 정책 및 물 산업의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교류하는 권위 있는 자리다.

여기서는 2005년부터 매년 반기별로 맑은물 공급에 앞장서 온 자치단체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는 데 올해 하반기 물관리 최우수 지자체는 ‘의령군’이 선정됐다.

의령군은 지방상수도 수돗물 ‘부자水’를 365일 깨끗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 스마트 관망 인프라 구축사업,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대 및 유수율 제고 사업 등을 추진, 지속 가능한 상수도 시설 안전망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 및 하수처리구역 저류시설 비점오염저감사업 등을 통해 수질오염 예방과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선제적 시설 관리로 군민 생활 편의를 중심에 둔 행정 서비스 제공에 힘써왔다.

오태완 군수는 “청정한 의령 부자水 수돗물은 철저한 관리 속에 국내 최고 수준의 수돗물 품질을 자랑한다”며 “상하수도 시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