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327개 사업 점검오태완 군수 "우선순위 정해 선택과 집중 필요"
   
▲ 의령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327개 사업 점검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의령군은 의령 미래 50년 원동력이 될 신규·핵심사업과 주요 사업의 실행 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2024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8회에 걸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오태완 군수 주재로 지난달 17일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이달 3일까지 신규·핵심사업 182건과 주요사업 145건 등 총 327건의 사업에 대해 예산의 적정성, 추진 방향과 실행 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군은 의령 방문의 해, 미래교육원 연계 활성화, 소멸 위기 대응 전략을 2024년 주요 업무 계획의 기본 상수로 놓고 23개 부서별로 군정 주요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의령 제2다목적구장 조성 서동 행정타운 복합문화공간 조성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 의병박물관 제2전시관 증축 한우산 별천지마을 조성사업 등이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해 공약사업에 대한 높은 이행률과 우수한 평가를 2024년에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진 확정·완료된 공약 대부분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예산 확보를 가져온 좋은 선례를 내년에도 남긴다는 의지이다.

의령군은 지난 8월 군민공약평가단이 실시한 민선 8기 1년 공약 이행 실적 평가에서 54개 공약 가운데 47개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4월에는 선거 공약사업 평가와 관련해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평가받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경남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우수를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내년은 국세 수입 감소 등으로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판단해 부서별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꼭 필요한 사업은 적기에 시행해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