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지역 귀농귀촌인 화합 한마당 연다하동군, 오는 15일 너뱅이꿈 야외마당서 지역민과 상생·화합의 장 마련
   
▲ 하동지역 귀농귀촌인 화합 한마당 연다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군은 오는 15일 하동읍 너뱅이꿈 야외마당에서 2023년 하동군 귀농·귀촌인 화합한마당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간 상생 발전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식전공연에 이어 아름다운 귀농·귀촌인 시상 귀농·귀촌 성공사례 발표 화합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장 내에는 귀농·귀촌인이 생산한 농특산품을 전시하는 부스와 소소한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귀농·귀촌인 제품 플리마켓 등 10여개 부스를 마련해 다채로운 행사를 느낄 수 있게끔 구성한다.

박영경 미래전략담당관은 “귀농·귀촌인들과 지역민 모두가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돕고자 농업창업자금 융자, 주택수리비 지원, 주택건축설계비 지원 등 다양한 주거안정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해 영농체험교육, 귀농인 1대 1 매칭 귀농헬퍼사업 등 각종 교육 및 멘토링 사업을 시행해 밀착 인적교류, 영농기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귀농·귀촌인 맞춤형 지원 정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이강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