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지방세 분야 우수상 수상세무과 김석근 징수팀장, 체납세 징수분야 발표대회 우수상 쾌거
   
▲ 통영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지방세 분야 우수상 수상

[경남데일리 = 이강요 기자] 통영시는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지방세 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세무과 김석근 징수팀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석근 징수팀장은‘NICE 평가정보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체납세 징수방법’을 주제로 체납 차량번호판 영치 시 체납자와의 갈등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20일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개최된‘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발표대회’는 체납징수, 세무조사, 벤치마킹 부문에서 전국 각 시도에서 우수사례로 접수된 44건 중 서면심사를 거쳐 통과한 18건에 대해 발표대회를 진행해 체납징수 부문에서 통영시는 우수상의 영예와 함께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

김석근 징수팀장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시 납세자와의 다툼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NICE평가정보 프로그램을 활용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전, 휴대폰 문자로 사전예고를 시행했고 이를 통해 번호판 영치에 따른 체납자의 불만을 해소해 높은 징수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체납세 징수 환경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효율적인 체납세 징수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우리시 세입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요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