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사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중장기 로드맵 추진자문위원회 및 실무협의회를 통해 정책사업들의 유기적 연계 도모
   
▲ 사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중장기 로드맵 추진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시가 지난 28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보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권상현 소장을 비롯해 자문위원단, 농림사업 관련부서 팀장과 실무담당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착수보고회의 주요 내용이었던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과 연계한 사천지역의 특성을 살린 과업추진 방향을 구체화시켰다.

또한, 자문위원회와 실무협의회 위원들은 사천시 농정 발전계획 추진 방향 및 세부 내용을 청취한 후 정책사업들의 유기적 연계 방안에 대해 토론과 함께 의견을 나눴다.

특히 12월 초순까지 사천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정책 분야별 수요조사와 잠재력, 발전방향 등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기로 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권상현 소장은 “상위 계획과의 연계를 통해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의 미래 발전과 소득 기반 다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