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경남경찰청, 치안종합성과평가 최상위그룹 선정15년 만에 3년 연속 S등급 기록 달성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경찰청이 2023년 ‘치안종합성과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경찰청 중 최상위그룹인 S등급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경남청은 ‘치안종합성과평가’를 최초로 실시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3년 연속 최상위그룹을 달성한 이후, 15년 만에 3년 연속(’21~’23년) 최상위그룹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치안종합성과평가는 매년 경찰청에 소속된 모든 관서·개인에 대한 연간 치안성과 실적을 평가한 후, 성과등급(S·A·B·C)을 부여하는 체계이다.

경남청은 ▴112현장 도착시간 단축 ▴전년 대비 도내 교통사망사고자 13% 감소 ▴범죄예방진단을 통한 안전 셉테드 골목길 조성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자체시책뿐만 아니라,
▴방산기술 · 영업비밀 해외유출 ▴전세 · 보이스피싱 · 가상자산 투자사기 ▴건설현장 폭력행위 ▴장애아동 상습학대 어린이집 원장·교사 사건 등 국가 안보 및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엄정한 대응과 ▴‘청렴·인권 힐빙캠프’, ‘선배-MZ’직원 간 소통간담회 운영 ▴대도민 치안만족도 향상 등 소통과 관련된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김병우 경남경찰청장은 “최상위 그룹 달성 영예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치안성과 향상에 매진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더불어 무엇보다 평소 경남경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민과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는 소감을 남겼다.

아울러 “앞으로도 경남경찰은「도민에게 신뢰받는 능력있는 경남경찰」이라는 경남경찰의 비전에 맞추어, 도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경남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