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홍태용 시장, 관내 10개 사찰 찾아 새해 인사“3대 메가 이벤트 불교계의 응원 부탁드립니다”
   
▲ 홍태용 김해시장, 갑진년 새해 사찰 방문 인사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 홍태용 시장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관내 10개 사찰을 찾아 새해 인사를 전했다.

방문 첫날인 지난 11일 삼방동 은하사를 시작으로 가야불교의 성지 흥부암, 동상동 연화사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지 스님과 대화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은하사는 김해지역 사찰 건축물 중 유일하게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238호로 지정된 대웅전이 있다.

둘째 날인 12일에는 동상동 금강사, 생림면 모은암, 한림면 흥덕사를 차례로 방문한 데 이어 15일 내동 수인사, 대동면 원명사, 17일 대한불교 천태종 해성사, 19일 장유화상 사리탑이 있는 장유사 방문을 끝으로 사찰 방문을 마무리했다.

홍태용 시장은 “지역 주요 사찰의 주지 스님과 큰스님을 만나 뵙고 올해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부터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까지 3대 메가 이벤트가 무탈하게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불교계의 응원과 기도를 부탁드렸다”며 “우리 시에게 올해는 큰 기회의 해인 만큼 각계각층의 협조와 도움이 절실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