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박동식 사천시장,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수상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으로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실현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은 26일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주관의 ‘제4회 대한민국 청렴대상’에서 기초자치행정분야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청렴대상은 미래세대에 청렴한 대한민국을 물려주고자 청렴한 인재를 발굴하고 청렴패를 수여해 청렴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2023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사천시의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청렴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사천시를 포함한 10개 기관, 75개 시 단위 중 사천시를 포함한 3개 기관만 달성했다.

특히 경남도내 지자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사천시만이 1등급을 달성했다.

박 시장의 청렴대상 수상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에 이은 쾌거로 ‘청렴 사천’이라는 대외적 이미지를 확립한 것은 물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방증이다.

박동식 시장은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사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었기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청렴 대상의 이름에 걸맞는 클린도시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