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
창원단감테마공원, 단감나무 분양 신청 접수2월 20~21일 접수, 3월 5일 추첨, 470그루 분양
단감테마공원 수확체험 참여 모습

[경남데일리=박수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시민과 어린이집·유치원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창원단감테마공원의 단감나무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총 470그루의 단감나무를 분양하며, 일반시민에게 392그루, 39개의 관내 단체에 78그루를 분양한다. 한 그루당 분양금액은 7만 원이다.
 
신청은 인터넷 접수와 현장 접수로 할 수 있다.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 시간이 달라 유의해야 한다. 인터넷 접수는 20~21일 9시부터 18시까지 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카테고리에서온라인 신청접수 플랫폼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접수는 20~21일 단감테마공원 홍보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10시부터 17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감나무 분양자는 3월 5일 추첨 예정이며, 무작위 추첨으로 참여자를 선발한다. 만약 추첨된 분양자가 포기하면 예비 후보자가 참여하게 된다.
 
분양사업 참여자는 1년간 3번의 영농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에는 △단감나무 이름표달기 △꽃봉오리 솎기 △가을 수확 체험이 있다. 모든 체험에 참여한 분양자들은 최소 30kg의 단감을 보장받을 수 있다. 가지전정, 병해충 관리 등 일반적인 과수 생육관리는 단감테마공원에서 대행한다.
 
홍남표 시장은 “창원의 단감은 농업의 국보라 할 수 있는 국가중요농업유산이다. 분양을 통해 창원단감농업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