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시 소상공인 지원 사업 실시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디지털인프라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데일리 = 이강요 기자] 통영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년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사업은 두 가지 사업으로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과 디지털인프라 지원 사업이다.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옥외간판 교체 ▲입식테이블 교체 ▲인테리어 개선 ▲소화·방범설비 시스템 등 노후사업장 환경을 개선을 지원하고 디지털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은 ▲서빙로봇 ▲스마트오더 ▲테이블오더 ▲디지털메뉴보드 등의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다.

지원금액은 업체별 최대 200만원으로 부가세를 비롯한 초과비용은 자부담이며 두 사업의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통영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6개월 이상 된 사업장으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점포라면 지원제외 업종을 제외하고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제로페이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신청인이 직접 구비하던 사업자증록증 등 8종 서류가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에 동의하면 1종으로 간소화되고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프렌차이즈 가맹점도 지원가능 하다.


이강요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