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제3기 나는 김해솔로’ 참가자 모집“1박 2일 달달한 로맨스”
   
▲ 김해시 ‘제3기 나는 김해솔로’ 참가자 모집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시는 오는 4월 13~14일 1박 2일간 진행할 제3기‘나는 김해솔로’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나는 김해솔로’는 이성 간의 만남 자체를 주저하는 3포 세대 청년을 대상으로 결혼, 출산 이전 ‘만남’이라는 큰 산을 넘어야 하는 현 시대적 상황에 맞춰 지난해 도입한 청년 공감 감성 시책이다.

올해는 지난해 추진한 1, 2기 설문조사 결과와 참여자 현장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방식의 프로그램과 방법을 적용, 매칭률을 높이고 미혼남녀 만남 행사의 취지에 맞게 기수별 연령대를 구분해 3기, 4기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3기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연지공원 벚꽃피크닉, 봉리단길 디저트데이트,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3기 모집은 28일부터 3월 25일까지 김해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기업체를 다니는 직장인 미혼남녀 27~35세가 대상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미혼남녀는 김해문화재단 노동조합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문의는 김해시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김해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혼남녀 인연 찾기 행사가 인구 문제 근본 해법은 되지 못할지라도 청년 스스로가 만남과 결혼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시정 BEST 10에 들 만큼 청년세대의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이번 3기는 참가자들의 호감 시그널이 더욱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