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도교육청, 사립유치원용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최초 발간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및 운영위원회 활성화에 기여
경남도교육청, 사립유치원용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최초 발간

경상남도교육청은 10일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및 유치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2019. 사립유치원용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편람을 발간·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편람은 사립유치원 현장 및 교육공동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이해 ▲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및 선출 ▲ 유치원운영위원회의 기능 ▲ 유치원운영위원회의 회의 운영 ▲ 묻고 답하기 등 총 6장, 약 215페이지 분량으로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 전반을 망라했다.

특히 유치원 현장에서 운영하는 유치원운영위원회 실제 사례 위주로 작성하여 유치원운영위원회 회의 시 활용토록 하였으며, 사립유치원에서 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연수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경남 최초 사립유치원용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발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를 맡고 있는 교육지원청 팀장 및 유치원 행정실장 등으로 구성된 T/F팀 20명이 수차례 협의를 통해 검토·보완하는 과정을 거쳤고, 사립유치원 현장의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정창모 정책기획관은 “일선 현장의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들이 이번 업무편람을 잘 활용해 교육수요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보다 체계적인 유치원운영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