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축제·여행
아름다운 일몰 안면도서 원조 '일송꽃게장백반’스타들 입맛 돋운 안면도 게국지, 간장게장
일송꽃게장백반

[경남데일리=박수진 기자] 아름다운 일몰이 있는 바다 풍경과 함께 자연 경관이 뛰어난 충남 태안군에 위치해 있는 안면도는 최근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다가오는 여름, 짧은 여행이 생각난다면 가볼만한 곳이다.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패총박물관 등 안면도 여행객들에게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명소들을 하루 내에 충분히 둘러볼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환경이라 해산물을 이용한 먹을거리가 풍부하고 맛집이 곳곳에 즐비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안면도 맛집 여행에서는 특산물인 꽃게를 이용한 간장게장과 게국지가 단연 으뜸이라 꽃게요리를 빼놓을 수 없다. 게국지는 손질한 게를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낸 충청남도의 향토음식으로 시원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인 국물요리이다.

꽃지해수욕장에 위치한 일송꽃게장백반은 게국지 맛집으로 유명하다.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조리하여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은 꽃게요리 전문점이다.

아름다운 일몰 안면도서 원조 '일송꽃게장백반’

일송꽃게장백반은 전국 유일한 상호로 분점이나 체인점 없이 한 곳에서만 운영된다. 게국지 외에도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쌈장, 꽃게탕 등 꽃게요리가 다양하다.

관계자는 "요리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청정 환경 인근 지역에서 재배한 신선하고 좋은 식자재만을 사용하며 밑반찬도 직접 만들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호평받는다"고 했다.

이곳 안면도 맛집의 간장게장은 천연 육수를 베이스로 3번 달인 간장을 사용해 짜지 않고 고소하며 꽃게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KBS 새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에 출연 예정인 유명배우도 일송을 다녀와 유튜브에도 개인방송을 올리며 극찬을 하며 맛있게 먹고 포장까지 해서 다녀간 곳으로 전해진다.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넓은 주차장과 단체석을 마련해 놓아 각종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도 많이 찾아주신다”며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여 항상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