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문화·생활
화장하는 남자, 지속력 높이려면 스킨케어 꼼꼼하게…올인원 기초화장품 인기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남자화장품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아저씨 스킨향만 떠올린다면 그건 옛말이다. 예전과 달리, 남성 전용 화장품들이 다양해지면서 기능과 향을 겸비한 제품들을 백화점 및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본인을 가꾸기 위해 화장품을 사려고 지갑을 여는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기초화장품 뿐만 아니라 색조화장품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을 ‘남자 그루밍족’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 메이크업은 꼼꼼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이 관건이다. 특히 남자들은 여자들에 비해 피지와 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공들여 한 화장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 몇 가지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먼저 스킨케어를 착실히 하여 기초공사를 탄탄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려면 우선 피부상태가 좋아야 하는 것은 기본, 평소에 각질관리를 해 주어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만들어 준다. 여름철에는 얼굴에 피지분비가 활발하여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더 자주 발생하게 되므로, 각질제거와 더불어 헤드들을 잘 정리하는 것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관리법이다.

또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남자 스킨 로션 및 에센스 등을 제대로 선택해서 수분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화장 전에 너무 많은 양을 바르거나,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오래갈 수 없는 원인이 되므로 가볍게 수분보충만 해주는 것이 좋다. 스킨, 로션 선택 시,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 프로그램에서 남자 화장품 추천 순위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성분과 제형을 꼼꼼히 살펴야 인생템을 찾을 수 있다.

기초케어가 끝나고 비비크림이나 씨씨크림 등으로 피부화장을 해 줄 경우, 소량을 얇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의 지속력이나 커버력을 위해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바르게 되면 화장이 너무 두꺼워지거나 들뜰 위험이 높아진다. 만약 가리고 싶은 흉터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하여 특정 부분만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옴므 스킨케어 전용 브랜드 보쏘드에서 남성들의 피부상태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BOSOD 3-STEP’화장품을 선보여 20대는 물론 30~40대 남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낮과 밤의 피부 컨디션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데이’ 및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 ‘보쏘드 워터풀 로션’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침 세안 후 사용하는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7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 특허 성분함유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밤에는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청량감과 수분을 선사해 자는 동안 피부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허브 복합추출물과 감초산 성분 함유로 피지 케어 및 보습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