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지난 2019년 교육생 80% 자격 취득… 올해도 전문력 강화위해 실습교육 중점
   
▲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실기교육 추진

[경남데일리 = 손태석 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자격 취득을 원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계운전기능사 교육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영농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설한 과정으로 트랙터·경운기 등 농업기계 안전운전 기술 습득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농업기계운전기능사 과정은 교육생 20명 중 80%인 16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올해도 과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격취득 합격률을 제고하기 위해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도 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장에서 농업기계운전기능사 이론시험 합격자 3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자격취득을 위한 운전과 취급기술 실습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과정은 트랙터, 경운기 취급조작 및 운전기술과 이앙기, 콤바인 작업방법 등 실습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강사는 농업기계교육담당 직원이 농업기계 분야별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손태석 기자  elroi115@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태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