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전시
흥과 신명의 무대, 악단광칠 ‘미치고 팔짝 콘서트’경남문화예술회관, 경남도청, MBC경남 Entertain 유튜브 생중계
   
▲ 흥과 신명의 무대, 악단광칠 ‘미치고 팔짝 콘서트’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6일 저녁 7시 30분 악단광칠의 ‘미치고 팔짝 콘서트-신들의 파티’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신명의 끝판왕, 악단광칠은 황해도 지역의 옛 민요와 굿 음악을 무대화하고 있다.

홍대 클럽과 네이버 온스테이지,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등 전국 각지에서 대중들과 함께 ‘미치고 팔짝 뛰는’ 공연을 선보여 왔다.

지난해 핀란드에서 열린 세계 최대 월드뮤직마켓 ‘2019 WOMEX’ 공식 쇼케이스와 2020년 뉴욕 최대 월드뮤직플랫폼 ‘글로벌 페스트’에서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사로잡은 최고의 국악 단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악단광칠은 길놀이 모십니다 영정거리 난봉가 사제야 얼싸 등 신명나는 우리 민요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이 최우선인 만큼,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최근 다시 급격히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안방에서 흥과 신명으로 무장한 악단광칠의 음악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과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과 악단광칠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