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
남해군,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대비군민 대상 설명회 및 친절교육 박차
   
▲ 남해군,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대비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남해군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대비해 군민과 관광 관련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공적인 ‘남해군 방문의 해’를 위해서는 친절과 청결을 기반으로 한 ‘관광수용태세’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남해군은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 유배문학관 다목적홀과 남해읍 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군민 대상 방문의 해 설명회 및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방문의 해를 대비해 군민들의 방문의 해 공감도를 높이고 관광객 대상 친절 남해를 구현하고자 진행하게 됐으며 방문의 해 설명은 남해군 관광문화재단 방문의해 TF팀 임채성 팀장이, 친절교육은 한국 감성소통연구소 박지아 대표가 맡아줬다.

이번 교육에는 공식 서포터즈단을 비롯해, 아난티 남해·라피스 호텔·남해시즌관광호텔 등 숙박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두모마을 야영장·힐링아일랜드 글램핑 등 야영장업·내산플레이랜드·보물섬 전망대·남해해상랜드·남해라운지·오션하임 등 12개 관광 사업체, 그리고 남해어부체험·꽃내마을·남해요트학교·삼베마을·남해양떼목장 양모리학교·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내산공방·토피아랜드 테마정원 등 8개 체험 관광사업체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남해군은 군민들의 방문의 해 이해도 향상과 함께 남해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군민과 함께 친절히 맞이하고자 앞으로 매월 마지막주 화, 수, 목요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관광과 정중구 과장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설명회를 통해 많은 군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교육을 들어주시어 넘버 원 친절 도시 남해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정문혁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