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농협, '다정다감 단감' 라이브커머스 방송창원 단감 시중가보다 21% 할인 판매...500박스 기부
농협 경남본부 온라인지역센터에서 단감 특판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다. (가운데, 김택곤 북창원농협 조합장)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은 경남 단감 홍보 및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24일 경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창원 단감을 시중가보다 21%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했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북창원농협에서 판매하는 5kg 단감을 택배비 포함 1만9800원에 특가 판매하는 한편 구매고객 모두에게 창원 찹쌀 1kg를 사은품으로 증정해 준비한 물량이 모두 인기리에 판매됐다.

창원 단감은 창원시 북면과 동읍에서 생산되는데 북면과 동읍지역의 단감 과수원은 기후가 온난하고 계절적 변화가 뚜렷하며 토심도 깊어 단감 재배지로 적합하다.

따라서 전국 최대 단감 주산지를 이루고 있으며 전국 생산량의 약18%를 차지하고 있다. 창원 단감은 광택이 많아 외관이 좋고 당도도 높고 과육도 부드러워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농산물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데 월별, 품목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앞으로 경남의 다양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실시간 판매지원 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북창원농협 김택곤 조합장은 “오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고객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단감 홍보 및 판매가 가능했다는 점이 좋았다”며 “앞으로 농업인들이 정성껏 키운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판매 확대를 통해 유통단계를 줄이고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지속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맞물려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도록 사회공헌과 함께하는 방송으로 진행됐다.

고객들이 단감을 1박스 구입할 때마다 단감 1박스를 추가 적립해 연말 지역 소외계층에 과일간식 나눔으로 기부되는데 기부금액은 판매수량에 따라 결정된다.

이날 준비한 500박스가 완판 되어 총 기부액은 단감 500박스(400만원)로 연말에 지역사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