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전시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순회공연으로 2022년 시작거제문화예술회관 2월 19일 오후 3시 1회 공연
   
▲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순회공연으로 2022년 시작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립극단이 ‘연극 토지ⅱ’ 로 2022년 첫 공연을 시작한다.

2월 19일 오후 3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도립극단의 경남지역 순회공연이며 거제문화예술회관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선착순 무료 예약이 가능하다.

‘연극 토지ⅱ’는 경남도립극단 창단공연인 ‘연극 토지ⅰ’의 후속작으로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의 대서사시를 연극화한 작품이다.

도립극단은 2020년 창단공연 ‘토지ⅰ’, 2021년 정기공연 ‘토지ⅱ’를 개최했으며 “작가의 생명 사상을 잘 녹인 연출, 관객의 마음을 뒤흔든 배우들의 혼신의 연기, 세계 어디에 내어놓아도 손색없는 훌륭한 공연”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초연된 ‘토지ⅱ’는 3일 동안 만석을 기록하며 도민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또 11월 김해 순회공연은 티켓 오픈 4시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토지ⅱ’를 관람한 관객은 “앞으로 도립극단의 작품은 믿고 볼 수 있을 것 같다”며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고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객은 “토지를 소설로 먼저 접해서 연극으로는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며 도립극단이 재창조한 ‘연극 토지’에 대한 만족감과 감동을 전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좌석 운영과 발열 체크, 안심콜 인증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