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 학부모 아카데미 ‘교육 회복 첫걸음’ 내딛다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학부모 대상 강의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4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 시대 교육 회복을 내용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연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아이들을 더 보살펴야 하는 추가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교육 회복 관련 정책과 코로나 시대 새로운 학부모 역할을 소개한다.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온라인으로 송출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든 강연에 수어 통역을 제공한다.

4월 14일에는 교육 회복 첫걸음으로 이재영 한국회복적정의협회 대표가 ‘싸우는 아이들, 치유하는 부모들’이란 주제로 문을 연다.

다양한 생각의 차이로 발생한 갈등을 회복적 정의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실현하는 이야기가 중심을 이룬다.

학부모 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의 ‘공지 사항’, ‘거점학부모지원센터’ 게시판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12개 거점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지역 특색과 학부모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외숙 학교혁신과장은 “학부모 아카데미에서 긴 감염병으로 지친 학부모와 자녀들 간의 어긋난 관계를 바로 세우고 가정 교육의 회복력을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