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경남서부권역 최초 농·축협 펀드 판매 개시진주서부농협 펀드판매업 인가 취득
진주서부농협 펀드판매 개시 기념 사진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은 26일 진주서부농협(조합장 정대윤)이 펀드판매업 인가를 취득함에 따라 경남서부권역 농·축협 가운데 최초로 펀드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펀드판매를 기념해 조근수 경남농협 부본부장, 정대윤 진주서부농협 조합장, 김정구 농협 진주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적립식 펀드를 가입하는 등 펀드 판매 개시행사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경남에서 펀드판매가 가능한 지역 농·축협은 부경양돈농협, 동창원농협, 김해축협, 장유농협, 진해농협 그리고 진주서부농협까지 6곳으로 늘었다.

농협은 코로나19 시대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예측하기 힘든 국내외 경제상황 속에서도 금융소외지역 농·축산업인 등에게 다양한 금융상품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형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농·축협을 통한 펀드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조근수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이번 진주서부농협 펀드판매는 경남서부지역 농업인을 비롯한 고객에게 다양한 자산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금융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의미가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농·축협의 펀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서부농협에서 가입 가능한 펀드상품은 MMF, 채권형 및 채권혼합형으로 안정성에 기반을 두고 수익성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