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조달청, 제1차 스카우터 데모데이 개최...최종 추천 제품 10개 선정국민을 위한 혁신제품 국민이 직접 선택
의료 웨어러블 제품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조달청이 기술 혁신성을 갖춘 유망주를 현장에서 직접 발굴해 혁신조달 정책과 연계해 지원하는 '혁신제품 스카우터’가 출품한 15개 제품 중 최종 추천 제품을 선정하는 ‘스카우터 데모데이’를 26일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15개 제품은 벤처캐피탈 등 기술·시장 전문가로 구성된 혁신제품 스카우터가 추천한 21개 제품 중에서 전문가 사전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출품된 15개 제품은 웨어러블, 드론·로봇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웨어러블 분야에서는 비접촉식 생체센서를 통해 호흡 등 생체신호 정상 여부를 실시간 관리하고 응급상황을 대비할 수 제품과 환자의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시계로 이상 생체신호 수집 시 의료진에게 즉각 전달하여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 선보였다.

드론·로봇 분야에서는 기름 유출 사고에 신속·대응하도록 제작된 무선원격 조종 해양방제 로봇 등 6개 제품이, 디지털 뉴딜 분야(3개), 국민생활 분야(2개), 그린뉴딜 분야(1개), 바이오헬스 분야(1개), 스마트팜 분야(1개) 등이 출품됐다.

데모데이에서는 국민평가단 40명, 스카우터 26명,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15개 제품 중 혁신제품으로 지정할 1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

한편,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조달청 시범구매사업을 통한 실증사례 형성 및 수의계약이 가능하게 되는 등 혜택이 부여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스카우터 데모데이는 기술·시장 전문가가 발굴한 제품 중에서 국민의 삶에 필요한 혁신제품을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선택하는 의미가 큰 제도”라면서, “앞으로도 혁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