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2022 경남 평화통일교육포럼 개최경남도, 제10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27일 포럼 개최
   
▲ 2022 경남 평화통일교육포럼 개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제10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27일 경남연구원 4층 남명실에서 ‘2022년 경남 평화통일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평화·통일교육의 돌아봄과 내다봄’이라는 주제로 평화·통일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강사 특강과 전문가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평화·통일교육 실천 사례 및 경험을 공유하고 통일교육 전문기관 간 연계협력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화바람’ 변준희 대표의 ‘역량을 키우는 평화·통일교육 사례’라는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통일교육 경험과 교훈 찾기’ 등 4개의 주제에 대한 전문가패널의 발표 및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종합토론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오는 27일 오후 4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갱남피셜’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남북교류협력연구센터가 주관한 이번 포럼의 자세한 일정은 경상남도 남북교류협력연구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양은주 경남도 대외협력담당관은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통일 및 통일교육이 갖는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대면과 비대면으로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