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성황리 종료김해 교육을 품고 꿈을 그려
   
▲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성황리 종료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김해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경남도교육청과 김해시가 후원한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가 6월 3~4일 양일간 김해학생체육관과 연지공원에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3일 학생실내체육관 무대에서 학생들의 치어리딩과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경남도교육청 김종승 장학사의 ‘고입준비를 위한 진학정보안내’ 특강이 열렸다.

이튿날은 학생들의 댄스공연에 이어 박재원 강사의 ‘내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진로와 진학 이야기’ 특강으로 마무리됐다.

김해시와 김해교육지원청, 지역 대학, 기업이 함께 진로·진학 정보를 상호 교류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학의 주요 학과 체험, 진로·직업 체험, 내 고장 학교 알기, 직업교육 혁신 지구, 진학 상담 등 약 50개의 다양한 부스로 구성되었는데, 이 중 진로와 직업체험 부스가 초·중·고생과 학부모에게 인기가 많았다.

아울러 실내 부스의 학과 정보체험관과 실외 부스의 기업체험관, 메타버스체험관도 많은 주목을 받았고 미래에 생겨날 직업을 미리 보여주고 싶어 어린 자녀를 데리고 나온 젊은 부부들도 눈에 띄었다.

한편 부득이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된 메타버스로 박람회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학생들의 꿈을 빛낼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