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농협 창원시지부 ‘NH농촌현장봉사단’ 취약 돌봄대상자 지원좋은이웃들봉사단과 NH농촌현장봉사단, 노후 주거환경 개선사업
농협 NH농촌현장봉사단과 창사협 좋은이웃들봉사단이 노후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농협 창원시지부는 남창원농협 임직원 및 창원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봉사단’ 등과 함께 노후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쳤다.

농협 ‘NH농촌현장봉사단’과 창사협 ‘좋은이웃들봉사단’은 지난 18일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거주하는 관내 돌봄대상자 어르신 댁을 찾아 도색, 전등교체 및 노후화된 전기배선 작업, 새시 수리 등을 지원했다.

이날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이 ‘농업인행복콜센터’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해 이루어졌다.

박성호 지부장은 “농촌고령화에 따른 어려운 농업·농촌 돌봄 대상자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우리 농협은 소외된 우리지역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1522-5000)’는 70세 이상의 고령·취약·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