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도로공사 부경본부, 교통사고 예방 이색 홍보물 제작‘찾아가는 교통안전 갤러리’ 교통안전 의식 제고 및 관심 촉구
도로공사 부경본부, 교통사고 예방 이색 홍보물 제작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고속도로 이용고객들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렌티큘러를 활용한 교통사고 예방 이색 홍보물을 제작 및 설치했다.

렌티큘러를 활용한 홍보물은 평면적인 이미지를 3차원적으로 구성하여 제작한 것으로 2가지 이상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홍보물로 졸음, 과속, 안전띠 미착용 등에 대하여 안전운전과 그렇지 않은 운전의 차이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

이번 홍보물은 기존의 성인 운전자만을 위한 다소 형식에 치우친 내용과 사진 위주에서 공개적인 장소에서 부모들이 쉽게 설명하고 자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되어 캠페인 홍보물의 패러다임 전환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도로공사는 경남교통방송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중등생을 초대하여 미래세대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공동으로 실시했으며, 함께 참여한 부모들로부터 교통안전 갤러리(홍보물 전시)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무겁게 느껴졌던 교통안전에 대하여 친근함과 호감을 얻어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휴가철을 맞이하여 부산 주요 해수욕장에서 국민생명 지키기 캠페인과 교통안전 갤러리를 홍보했으며, 특히 교통안전 캘러리는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추후 보다 많은 국민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부산․울산․경남 지역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상으로 릴레이 전시회와 지역축제, 엑스포 등과 연계한 버스킹 운영도 계획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과속․음주․졸음운전의 위험성 및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을 남녀노소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교통안전 갤러리 구현에 노력했다.”며, “고속도로 이용고객께서도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운전을 꼭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