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공연·전시
경남도립미술관 기획전 ‘아카이브 리듬’ 전시연계 ‘토다 밴드’ 공연 개최8월 25일 한여름 밤, 미술관에서 열리는 락밴드 공연
   
▲ 경남도립미술관 기획전 ‘아카이브 리듬’ 전시연계 ‘토다 밴드’ 공연 개최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립미술관은 지난달 21일 개막해 성황리에 운영 중인‘아카이브 리듬’전시 연계로 오는 25일 저녁 6시 30분, 미술관 야외 광장에서 한국의 퓨전락그룹 “토다밴드” 공연을 개최한다.

‘아카이브 리듬’은 2000년 이후부터 국내 미술관이 적극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미술 아카이브‘에 대한 논의의 일부를 전시의 형식을 통해 다루고 있다.

‘동시대 미술관은 무엇을 어떻게 기록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건용, 안규철, 방정아 작가의 아카이브 비전을 제안한다.

특히 이번 락그룹 “토다밴드” 공연은 방정아 작가의 음악 아카이브 중 일부를 실제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다.

오랜 시간 방정아 작가와 협업해온 “토다밴드”는 클래식과 국악, 락을 표방하는 그룹으로 21세기 새로운 클래식을 제안하며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음악으로 풀어낸다.

이번 공연에서는 “토다밴드”를 대표하는 ‘깃발’, ‘가락’, ‘하모니움’ 등 6곡이 연주되며 보컬, 건반, 베이스, 기타는 물론 바이올린, 피리, 태평소가 어우러진 공연이 될 예정이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도민들이 전시연계 음악 공연을 통해 전시를 더욱 풍요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저녁 미술관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별도 공연 예약 접수는 없으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당일 미술관 야간개장으로 오후 8시까지 공연과 함께 전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