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제7회 치어방류 행사로 사천강 생태계 보전에 앞장사천시 환경보호단체 ‘더 좋은 사천’
   
▲ 사천시 환경보호단체 ‘더 좋은 사천’ 제7회 치어방류 행사로 사천강 생태계 보전에 앞장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시 환경보호단체인 ‘더 좋은 사천’은 26일 정동면 수청숲 옆 사천강 수변에서 ‘제7회 치어방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강 생물 다양성과 건강한 수생태계 보전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총 2만마리의 붕어와 잉어를 사천강에 방류했다.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체험 행사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생태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환경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것은 물론 사천강 보전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해줬다.

‘더 좋은 사천’은 매년 환경정화활동 및 치어방류행사로 사천강 생태계의 보전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환경 인식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중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천강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소중한 사천강 보전의 경험을 선사해 미래 세대들의 환경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좋은 사천’과 같은 단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우리의 자연 환경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