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밀양
제25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개최11월 4일 ~ 5일 얼음골공영주차장에서 열려
   
▲ 가자, 얼음골로 제25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개최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밀양시는 오는 11월 4일과 5일 영남알프스 절정의 단풍과 수려한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산내면 얼음골의 공영주차장에서 제25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가 열린다고 전했다.

밀양얼음골사과는 우리나라 대표 명품사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얼음골사과의 우수성을 더 알리기 위해 ‘행복이 시작되는 곳 얼음골 사과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과를 이용한 게임과 각종 만들기 체험, 버블체험, 버스킹 및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으뜸사과 및 사과요리 전시관, 맛 좋은 얼음골사과와 우수한 밀양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개설된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사과와 사과 막걸리 등의 무료 시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리적표시 제24호로 지정·등록돼 있는 밀양얼음골사과는 천연기념물 제224호 얼음골이 위치한 곳에서 생산된다.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얼고 밤낮의 온도 차가 뚜렷한 주변 기후로 당도가 뛰어나며 과육이 단단해 피부미용, 비만예방, 숙취제거, 장 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