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2023년 공무직근로자 어울림 한마당’ 개최150여명 참석, 다양한 참여형 힐링 프로그램 진행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진주시는 3일 문산읍 소재 진주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공무직근로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공무직근로자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진주시가 진주시청공무직협의회와 공동주관으로 환경정비, 도로보수, 복지·보건 상담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공무직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만나GO, 소통하GO, 즐기GO’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스트레스를 확 날리는 웃음치료 특강을 시작으로 모범공무직 표창장 수여, 오징어게임, OX퀴즈, 장기·노래자랑 등 다양한 참여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큰 호응을 얻었다.

권태인 진주시청공무직협의회 위원장은 “근무 부서가 달라 평소 만나기 힘든 동료들과 상호 소통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조합원과 비조합원 구분 없이 하나 되어 단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민의 애로사항을 묵묵히 처리하고 있는 공무직근로자들의 사기진작 방안을 모색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권경률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