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 EBS와의 교육 발전 협약 체결군수 공약사업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 유치
   
▲ 창녕군, EBS와의 교육 발전 협약 체결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창녕군과 한국교육방송공사 EBS는 지난 24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교육 발전 및 문화·관광·역사 홍보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낙인 창녕군수와 김유열 EBS 사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 지원 창녕군의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 지원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창녕군의 관광·역사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2월 창녕군에서 개최되는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에 관한 논의도 진행했다.

지역 학생들의 입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이번 진학설명회는 양 기관의 첫 번째 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성낙인 군수는 “EBS와의 협약을 체결하며 군민과 약속했던 EBS 대표 강사 초청 진학설명회를 유치하게 됐다”며 “EBS의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인적자원을 활용해 군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19일 오후 7시 창녕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창녕군청 누리집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공태경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