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우리이웃
경남도, 행복한 경남도민 김장 나눔 행사 개최도내 7개 시군서 동시 진행…약 4,900포기 김장 취약계층에 전달 예
경남도, 행복한 경남도민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27일 경남레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북한이탈 주민을 비롯한 다양한 단체의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경남도민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경상남도와 경남농협이 후원하고 창원시, 경남하나센터,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등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참여 단체들이 각각 진행해 오던 연말 김장행사를 합동 추진함으로써 취약계층 돕기에 더해 도민통합의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북한이탈주민, 경남농협, 다양한 봉사단체와 함께 경상남도 사회대통합위원회(위원장 최충경)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통합의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우리 어머니들은 김장철이 되면 동네에 혼자 사시는 어른, 소년소녀가정 등 김장을 하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몇 포기씩 김장을 더 하셨다”며, “이러한 따뜻한 전통이 오늘과 같은 김장행사로 계승되어 우리 공동체와 사회통합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참석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이날 고양 킨텍스에서는 전국에서 온 각계각층의 국민과 외국인 노동자, 유학생 등 국내 체류 외국인까지 함께 참여하는 ‘봉사·나눔을 위한 국민대통합 김장행사’가 열렸다. 경남을 비롯한 17개 시도에서도 정부 행사와 연계한 자체 김장행사를 통해 국민통합의 의미를 지역으로 확산시켰다.

도내에서는 창원을 비롯한 7개 시군에서 동시에 김장 행사를 진행했으며, 1만4,000kg, 약 4,900포기의 김장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