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이 그려나가는 고교학점제 홍보다양한 주제 특강, 진로 찾기, 미리 가보는 고등학교 등 마련
   
▲ 경남교육청이 그려나가는 고교학점제를 알려드립니다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12월 2일~3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과 대회의실에서 ‘2023년 경남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2023~2024년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지원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도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다양한 주제 특강 상담과 체험으로 진로 찾기 미리 가보는 고등학교 등이다.

한국교원대 곽영순 교수와 대구교대 임유나 교수가 ‘다양한 주제 특강’에 참여한다.

곽 교수는 12월 2일 ‘고교학점제와 대학 입시의 관계 이해’, 임 교수는 12월 3일 ‘미래 사회 변화와 우리나라 학교 교육,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 진로교육담당 장학사와 고교학점제 핵심 교원이 각각 진로와 교육과정을 현장감 있게 안내한다.

‘상담과 체험으로 진로 찾기’는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일대일 진로·학업 설계 상담으로 진행된다.

도내 대학진학전문위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상담위원으로 참여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학업 설계 방법을 소개한다.

‘미리 가보는 고등학교’에는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뿐만 아니라 올해 개교한 경남온라인학교도 참여해 도내 30개 학교의 운영 성과 발표, 특색있는 교육 활동과 프로그램 소개 등 학교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다양한 고교학점제 관련 특강과 진로·학업 설계 상담 등 참여 신청은 경남 고교학점제 박람회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상담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일대일 진로·학업 설계 상담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 고교학점제 박람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청에서 그려나가고 있는 고교학점제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도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